로고

민중연합당 로고

당원게시판 민중당 충북도당 당원게시판 입니다.
  • HOME
  • 당원게시판

당원게시판

<논평> 민족공조 없는 극일(克日)없다.
작성자 느티조회수 58등록일 2019.08.06

[ 논평 ]

 

< 민족공조 없는 극일(克日)없다. >

 

86일 통일뉴스 데스크브리핑에서는 한일 갈등과 북미 갈등, 남북이 민족공조에 나설때다라는 논평을 통해 민족공조와 관련하여 조심스럽지만 힘있는 메시지로 총체적인 정세에 대한 고려 속에서 현정세를 근원적으로 극복하기 위한 방향에 대해 제시하고 있어 지금의 한반도 정세 속에서 반일불매운동을 다시 살펴보고자 한다.

 

독립운동은 못했지만 불매운동은 한다.” 2016년 광장에 섰던 촛불은 4.27 평화의 시대를 맞이하여 일본의 침탈과 지배의 역사에 대한 책임을 묻고 과거사를 청산하고 일본과의 굴욕적인 관계를 벗어나기 위해 다시 들불처럼 일어서고 있다.

일본이 35년간의 강압통치와 전범국가로서의 전쟁에 대한 책임과 반성없이 지나온 시간을 되돌려 4.27 평화시대의 주인으로 촛불은 역사의 수레바퀴를 되돌려 원래 주인의 자리로 우리 민족의 역사를 되찾기 위한 운동을 시작했다.

 

그러나 민족의 공조없이 불매운동만으로는 보수세력의 공격을 막아낼 수도, 극일(克日)도 없다. 아베의 야욕은 굴욕적 한일협정에 기초하고 있기 때문이다.

 

1965622일 박정희정권은 한일협정에 대한 6.3 한일협상 반대운동에도 불구하고 일본이 자행한 35년간 우리민족과 전세계에 대한 강압적인 침탈의 역사, 전쟁에 대한 어떠한 책임과 반성도 하지 않은 채 미국의 중재로, 전쟁과 침탈에 대한 배상이 아닌 독립축하금이라는 말도안되는 명목의 차관을 들여오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굴욕적인 한일협정을 체결하기에 이르렀다. 일본의 아베정권은 이 굴욕적인 한일협정을 근거로 자신들의 세계 침탈에 대한 야욕을 정당화하고, 인류와 우리민족에 대한 지배와 침탈에 대한 정당성과 지금의 경제전쟁에 대한 정당성을 주장하고, 군사적 위협을 지속하고 있다. 이 굴욕적인 한일협정에 대한 근본적인 재검토와 민족공조 없이는 보수세력의 공격도 아베정권과의 경제, 정치, 군사전쟁에서의 극일(克日)도 없다.

 

우리사회의 보수세력은 정확히 아베정권의 우리민족에 대한 침탈의 역사와 1965년 굴욕적인 한일협정에 대한 관점과 인식을 같이 하고 있다. 우리사회의 보수세력은 해방이후 과거사 청산을 하지 못함으로 인한 친일세력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이들은 민족공조를 통한 과거사 청산을 통한 새로운 나라, 평화의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민족의 화해와 협력, 번영을 정면에서 반대하며 민족분열을 조장하고 합리주의를 가장하여 4.27 평화시대를 정면에서 부정하며 군사력 증강과 심지어는 핵무력을 운운하는 등 어렵게 만들어진 한반도 평화의 지대를 전쟁의 위기로 몰아넣고 있다. 또한 반일, 불매운동의 정신과 역사적 의미를 합리주의와 실익이라는 얄팍한 논리로 민족의 자주성을 회복하기 위한 운동을 폄하하고 친일청산의 전제가 없는 극일을 주장하고 과거사 청산을 반대하며, 자립적인 경제구조보다는 세계경제구조에서의 영원한 경제 의존국으로 남기를 주장하며 2019년 다시 일어선 촛불의 운동을 가로막고 분열을 조장하고 있다.

 

이러한 보수세력의 공격을 넘고 그간 해오지 못한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정치적 친일세력의 청산을 위한 촛불의 뜻과 의지대로 4.27 평화시대의 주인으로 민족의 역사를 제자리에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4.27 판문점선언과 9.19평양공동선언 그리고 군사력 증강을 하지 않겠다는 군사합의를 철저히 이행해야 한다. 평화시대를 열어가는 주인으로 당사자의 위치에서 이탈하지 않고 운명을 같이하는 민족공조라는 기초적인 입장이 되어야만 어렵더라도 35년간의 일제의 침탈의 역사도 70년간의 분단의 역사도 올곧게 청산하고 비굴한 역사가 아니라 우리의 힘으로 우리가 열어가는 새로운 평화의 시대를 열어가는 토대를 만들어갈 수 있으며 진정한 의미의 극일(克日)이 될 수 있다. 불매운동을 넘어 반일과 극일이 되기 위해서는 진정한 민족공조를 기초로 한 항구적 평화시대 구축을 위한 약속을 반드시 지켜나가야 한다.

 

민족의 운명과 인류의 생명과 평화 앞에 합리적 선택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적대행위 중단만이 살길이다. 한반도와 세계평화를 위협하는 한미군사연습을 즉각 중단하고 F-35A도입 또한 즉각 중단해야 한다.

 

 

2019. 8. 6.

 

민중당 청원구 총선위원회

  

 

1 2 3 4 5
1 / 5
민중연합당 로고
(28508) 충북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186번길 21 (수동) 2층 T. 043.265.1219 | F. 043.902.1219 | E. 99peoplecb@hanmail.net Copyright © 2017 민중당.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