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당 로고

소식 민중당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논평·브리핑

[보도자료] 이상규 민중당 상임대표, ‘사법적폐 청산 촉구 시국선언’기자회견 참석
작성자 대변인실조회수 45등록일 2018.10.11

[보도자료]

이상규 민중당 상임대표,

사법적폐 청산 촉구 시국선언기자회견 참석

민중당은 수많은 피해단체와 함께 연대하고

국민적 공분을 일으키는 대중 행동전에 적극 나설 것 

 

일시: 20181011() 오전 930

장소: 프레스센터 19

주관: 양승태 사법농단 대응을 위한 시국회의

 

1. 이상규 민중당 상임대표는 오늘(11)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사회원로 및 시민사회, 민중단체, 정당 등 각계인사 318명 사법적폐청산 촉구 시국선언기자회견에 참석했다.

 

2. 기자회견에서 이상규 대표는 아래와 같이 말했다.

 

-아래-

국정원 댓글사건이 한참 타올랐을 때, 그래서 박근혜정권이 위기에 몰렸을 때 이석기의원 내란음모사건이 터졌습니다. 국정원이 프락치를 심어서 조작한 사건이었습니다.

그런데 2심에서 내란음모가 무죄가 되었을 때 저희들은 굉장히 좋아했습니다.

드디어 혐의를 벗고 누명을 벗는구나.

 

그런데 알고보니 당시 재판장 이민걸은 양승태의 오른팔이었고 이석기 의원 내란음모사건 하나만을 진행하기 위해서 재판장으로 내려와서 내란선동 9년형이라는 중형을 내렸는데, 이것이 양승태가 박근혜에게 잘 보이기 위한 재판거래 첫 번째 사례로 나와 있습니다. 이들이 어떻게 판사입니까.

 

통합진보당 관련해서 이석기 의원 내란음모 사건 뿐 아니라 국회의원 지위확인 소송, 비례대표지방의원 소송, 지역구 지방의원 소송사주까지 무려 4건이나 관련이 되어 있습니다.

거의 국정원이나 기무사를 능가할 정도의 정치공작에 매달렸던 자들입니다.

 

양승태를 정점으로 사법부가 조직적 체계적으로 움직였기에 이들 전체를 들어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민중당은 수많은 피해단체와 함께 연대해서 국민적 공분을 일으키는 대중 행동전에 적극 나서겠습니다.

이번 20일 광화문 집회에서도 민중당이 최소한 2천명을 책임지고 당원들 전국 집중을 하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 소속 국회의원을 통해서 원내압박도 최대한 진행하겠습니다.

도저히 있을 수 없는 국민기본권 침해, 인권말살, 사법농단 제대로 잡아내겠습니다.

 

 

3. 사진을 함께 첨부한다.

 

20181011

민중당 대변인실 




1 2 3 4 5 6 7 8 9 10
1 / 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