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당 로고

소식 민중당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논평·브리핑

[보도자료]이상규 “김경수 법정구속 규탄, 민주당은 손석형 지지하고 함께 사법적폐 청산에 나서야”
작성자 대변인실조회수 118등록일 2019.02.11

[보도자료]

이상규 김경수 법정구속 규탄, 민주당은 손석형 지지하고 함께 사법적폐 청산에 나서야

 

일시 : 2019211일 오후 1

장소 : 창원 민주노총 경남본부 대회의실

 

이상규 민중당 상임대표가 김경수 도지사의 법정구속을 규탄하며 민주당에 손석형 후보를 지지하고 함께 사법적폐 청산 투쟁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이상규 대표는 11일 민주노총 경남본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이 김경수 도지사를 석방시킬 의향이 있다면 이번 창원성산 보궐선거에서 민중당 손석형 후보를 지지해야한다고 밝혔다.

 

이상규 대표는 사법농단 한가운데서 기밀유출에 가담한 적폐판사의 고무줄 판결에 창원시민들도 분노하고 있다민주당은 이제라도 민중당과 함께 사법적폐 청산투쟁, 적폐판사 탄핵에 나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손석형 민중당 창원성산 보궐후보도 김경수 도지사의 법정구속은 과도한 일이라며 도정공백으로 인한 도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라도 불구속상태에서 수사를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 후보는 그러면서 사법적폐청산 투쟁을 일관되게 이끌어 온 정당의 후보답게 국회에 가면 적폐법관 탄핵을 앞장서서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래에 이상규 상임대표와 손석형 후보의 모두발언과 사진을 첨부한다.

 


 

 

이상규 상임대표

창원성산 보궐선거 진보단일화는 민중당 손석형 후보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노회찬 정신을 이어간다면 단일화와 진보통합을 약속하고 실행한 손석형 후보가 마땅합니다. 지난 19대 총선에서 단일화를 거부한 여영국 후보가 이번에는 그러지 않으리라 기대합니다.

 

사법적폐 청산투쟁 앞장에서 양승태를 구속시킨 민중당은 김경수 도지사의 법정구속을 규탄합니다. 사법농단 한가운데서 기밀유출에 가담한 적폐판사의 고무줄 판결에 창원시민들도 분노하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이제라도 민중당과 함께 사법적폐 청산투쟁, 적폐판사 탄핵에 나서길 바랍니다. 진정으로 사법적폐를 청산하고, 김경수 도지사를 석방시킬 의향이 있다면 민주당은 이번 창원성산 보궐선거에서 민중당 손석형 후보를 지지해야 합니다.

노동자의 손, 창원공단을 살릴 사람은 손석형입니다.

 

손석형 창원성산 보궐후보

김경수도지사의 법정구속은 과도한 일입니다.

과거 홍준표 전지사의 경우에는 성완종에게 1억원의 뇌물을 수수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1년의 실형을 선고 받고도 불구속상태에서 재판을 진행한 전례가 있습니다.

 

도지사, 국회의원의 공백 상태는 창원으로서는 매우 불행한 일입니다.

안타까운 일이지만 경남민생경제에 빨간불이 들어와 있는 상태에서 창원공단을 비롯한 경남 경제 살리기에 총력을 다해 나가야 되는 시점에서 김경수도지사에 대한 도정공백으로 인한 도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라도 불구속상태에서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적폐세력이 대선 불복 운운하며 이번 재판 결과를 과도한 정쟁으로 몰고 간다면 엄중한 심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위법여부에 대한 실체적 진실은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합니다.

 

사법적폐청산 투쟁을 일관되게 이끌어 온 정당의 후보답게 국회에 가면 적폐법관 탄핵을 앞장서서 주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019211

민중당 대변인실 

1 2 3 4 5 6 7 8 9 10
1 / 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