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민중연합당 로고

소식 민중당 부산시당 소식 입니다.

소식

[브리핑] [파업지지성명] 민주노총 한국비정규교수노동조합 부산대 분회 동지들의 파업을 지지하며
작성자 부산시당조회수 91등록일 2018.12.18

 


 

민주노총 한국비정규교수노동조합 부산대 분회 동지들의 파업을 지지하며

 

대학 내 비정규교수들의 법적 신분보장과 고용 안정, 처우개선을 위해 대학 강사제도 개선안이 국회를 통과된 지 얼마 되지 않았다. 대학 내 비정규교수는 이미 절반을 넘었지만, 임금은 1/5에 불과하다. 이들은 열악한 처우를 바꾸고자 8년을 투쟁하였고 그 결실을 본 것이다. 나아가 비정규교수들의 안정된 일자리는 양질의 고등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출발점이기도 하다. 그런데 내년 8월부터 시행되는 이 시점에 왜 부산대학교는 법 개정 취지를 무색케 하는 행태를 보이고 있는가?

 

지난 6일에 열린 국공립대 총장협의회에서 부산대학교 전호환 총장을 비롯한 참가자들은 국립대로서 강사법의 본래 취지에 맞게끔 운영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각 대학 기준이 상이하면 혼란이 발생할 수 있어 강사제도 운영 매뉴얼(가칭)을 마련해달라고 했다. 그런데 자기 대학 구성원들에게는 대량해고를 초래하는 악질기업주와 다름없는 갑질을 하고 있는가?

 

비정규직 문제는 적폐 중의 적폐로 반드시 청산해야 할 사회문제이다. 그리고 대학이란 시대정신을 앞서가고 모두가 평등해야하는 공간이다. 특히나 국립대학이라면 앞장서서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 어째서 이 문제에 있어서 후퇴 하고 있는가?

 

민중당 부산시당은 비정규교수노조 부산대분회 동지들의 파업을 적극 지지하며 노동자 스스로가 쟁취하고 건설해 가는 온전한 노동존중사회로 가는 길에 함께 할 것이다.

 

 

 

20181218일 민중당 부산시당 

1 2
1 / 2
민중연합당 로고
(47360) 부산 부산진구 범일로 157 (범천동) (3층) T. 051.646.9876 | F. 051.632.9877 | E. bsminjoong@gmail.com Copyright © 2017 민중당.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