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당 로고

소식 민중당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대표메세지

[대표메시지] 사법적폐의 몸통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구속되었습니다.
작성자 대변인실조회수 305등록일 2019.01.24


 

 

사법적폐의 몸통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구속되었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과정이었으며, 견제되지 않는 권력이 얼마나 높은 성벽을 쌓고 자기들만의 세계를 구축할 수 있는지 법조 엘리트들의 추악함과 위험성을 두눈으로 똑똑히 확인하였습니다.

 

사법적폐 투쟁에 헌신해온 민중당 당원들과 피해자모임, 의열행동본부, 시국회의를 비롯하여 힘을 모아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앞으로도 진상규명, 피해자 원상회복, 책임자처벌, 재발방지를 위해 연대의 손을 더욱 굳게 잡고 후속사업을 힘차게 벌여나가겠습니다.

 

적폐판사들에게 엄중 경고합니다.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스스로 죄를 밝혀 사법농단사태에 종지부를 찍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국민들은 분노와 응징을 넘어서 국민적 사법저항으로 걷잡을 수없는 상황을 맞게 될 것입니다.

 

김명수 대법원장에게 특히 촉구합니다. 사태의 엄중함을 직시하고 여기저기 눈치볼게 아니라 오직 국민을 믿고 과감한 사법개혁에 나서기 바랍니다. 여기서 미적대면 김명수 사법부도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민주당에 촉구합니다. 사법농단 지휘자 양승태와 실행책임자 임종헌 구속으로 그칠 일이 아니므로 적폐판사 탄핵과 특별법 제정에 집권당이 나서야 합니다.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세력을 탄핵하고 들어선 정권, 집권당에 걸맞은 용단과 행동을 바랍니다. 

 

다시 한번 양승태 구속까지 험난한 길을 함께 헤쳐오신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2019년 1월 24일

민중당 상임대표 이상규 

1 2 3
1 / 3
민중연합당 로고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67길 11 한국잡지협회 빌딩 5층T. 02.6933.0012 | F. 02.6442.8441 | E. theminjungparty@gmail.com Copyright © 2017 민중당.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