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당 로고

소식 민중당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대표메세지

[보도자료] 이상규 상임대표, 문재인 대통령 취임 2주년 관련 메시지 “문 정부의 각성 촉구”
작성자 대변인실조회수 157등록일 2019.05.10


 

[보도자료] 이상규 상임대표, 문재인 대통령 취임 2주년 관련 메시지 문 정부의 각성 촉구

 

국정농단 적폐청산, 한반도 정세 극적 전환 등 많은 성과 있었지만 최근 심각한 민심 이반

기득권 동맹이 아닌 노동자, 농민, 중소상공인 손잡고 가야

자유한국당의 준동은 사법농단 입 닫고 노동정치, 농민정치 역행하는 등 정권의 이율배반적 행태에서 기인

앞으로 북의 군사행동 더 강화될 것판문점 선언에 입각해 민족 자주의 편에 서야

 

이상규 상임대표 메시지 전문

 

문재인 대통령 취임 2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많은 성과가 있었습니다.

 

박근혜 최순실 국정농단이 밝혀지면서 2명의 전직 대통령, 청와대-국정원 정부 각료, 검경을 포함해 수십 명의 권력층 고위인사가 구속, 기소되어 죗값을 치르는 적폐청산이 진행됐습니다.

4.27 판문점 선언, 9.19 평양공동선언 등 한반도 정세도 긴장과 대립에서 평화와 번영, 자주와 통일로 극적 전환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런데도 왜 최근에 심각한 민심이반이 벌어졌을까요.

촛불혁명으로 문재인 정권을 탄생시킨 우리 삶은 그대로이다. 아니 더 악화되었다.”라는 아우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문재인 대통령에게 고언을 드립니다.

 

노동자, 농민, 중소상공인 등 서민과 손잡고 갈지, 대기업 집단, 언론사주, 적폐법관, 고위관료 등 기득권 동맹과 손잡고 갈지 이제는 결정해야합니다

 

청을 아우르는 현 정부 인사 다수는 다주택고소득층입니다.

서민의 눈에는 파란색 더불어민주당이나, 빨간색 자유한국당이나 그 나물에 그 밥, 모두 등 따숩고 배부른 자입니다.

 

이재용이나 정의선 만나 혁신경제, 수소경제 이야기할 때, 왜 노동자는 없는지, 하청업체는 없는지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노동을 외면하는 자, 반드시 관료화되고 부패 변질됩니다.

 

문재인 정권의 정체성이 흔들리자 적폐세력은 반격을 넘어 준동에 나섰습니다.

사법농단에 입을 닫고 노동 정책, 농민 정책이 역주행하자 자한당은 5.18 망언에 국회 난장판에까지 이르렀습니다. 작금의 자한당 지지율 회복은 많은 부분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의 이율배반적 태도에 기인합니다.

힘 있는 자에게는 약하고, 힘없는 자에게 큰소리치는 기성정치, 가진 자들의 정치에서 하루빨리 탈피하길 바랍니다.

 

북이 연이어 군사행동을 취하고 있습니다.

미국도 문재인 정권도 반발하지 못하는 이유는 북이 핵 보유국이기 때문입니다. 북이 비핵화의지를 밝히고 선제적 핵 폐기 행동에 들어갔는데도 미국과 문재인 정권은 제재와 굴복만 종용했습니다.

앞으로 북의 군사행동은 더욱 강화될 것입니다.

미국과 문재인 정권은 대북 경제제재와는 비교도 되지 않는 최고수위의 군사적 압박에 직면할 것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판문점 선언대로 민족 자주의 입장에 설 것인지, 민족대결 사대매국의 입장으로 돌아갈 것인지 결정해야 할 때입니다.

문재인 정권의 각성을 촉구합니다.

 

2019510

민중당 대변인실 

1 2 3 4
1 / 4
민중연합당 로고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67길 11 한국잡지협회 빌딩 5층T. 02.6933.0012 | F. 02.6442.8441 | E. theminjungparty@gmail.com Copyright © 2017 민중당.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