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민중연합당 로고

당원게시판 여성-엄마 민중당 입니다.
  • HOME
  • 당원게시판

당원게시판

2019년 3.8세계여성의날 기념 행사가 전국 각지에서 풍성히 열렸어요!
작성자 여성-엄마딩조회수 9등록일 2019.03.11

111주년 세계여성의날을 맞이하여, 전국 각지에서 민중당 당원들이 함께한 행사가 풍성히 열렸습니다.

 

민중당 중앙당에서는 여성의날을 하루앞둔 3월7일 국회 정론관에서 '민중당여성주권선언' 기자회견을 가진 데 이어 3월8일에는 아침 부터 이상규상임대표께서 당직자 한명 한명에게 주황장미와 빵을 선물하는 퍼포먼스를 했습니다. 또 오후에는 연대단위로 함께 하고 있는 '3시스탑 조기퇴근시위'에 함께하고, 이어진 한국여성대회에 참여하였습니다. 한국여성대회에는 민중당 인권위가 부스로 참여해 많은 시민들에게 '민중당인권위원회' 버튼 및 홍보물 배포와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각 지역에서도 민중당 당원 주체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부산에서는 부산여성-엄마민중당과 청년민중당이 주축이 되어 '부산 페미축제'를 개최하였으며, 울산에서도 지역 내 각여성단체들과 울산여성-엄마민중당이 함께 울산여성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경남에서도 '성평등이 민주주의의 완성이다'라는 대회명으로 여성-엄마민중당 및 제 단체들이 함께 하는 경남여성대회가 열렸습니다.

 




 

광주에서도 5.18광장에서 열린 여성대회에 광주여성-엄마민중당당원들이 민중당여성주건선언 11대 정책 피켓을 들고 참여하였습니다.

 



 

전북에서는 특별하게 여성의날을 맞이하여 엄마와 아이들이 함께 군산으로 평화기행을 다녀왔습니다.

일제에 수탈기지로 이용되었던 군산항과 적산가옥, 그리고 성매매여성들이 갇힌채 불에 타 죽었던 개복동 현장을 방문하여, 식민지역사와 여성인권에 대해 공부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주에서도 3월7일 제주여성-엄마민중당 민중당여성주권선언 기자회견을 한데 이어 8일에는 제주여성인권대회에 함께 하였습니다.

 

 

어느때 보다 전국적으로 풍성히 열린 여성의날 행사를 통하여 민중당이 누구보다 앞서 성평등사회를 위한 정책적 대안세력이 되려고 하는 진보정당의 위상을 엿볼수 있었습니다.

 

비단 여성의날 뿐 아니라 모든 사람이 평등한 사회 건설을 위해 매일 매일 노력하는 민중당이 될 것입니다!!

 

1 2 3 4 5
1 / 5
민중연합당 로고
(07247)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67길 11 한국잡지협회 빌딩 5층 T. 02.6933.0012 | F. 02.6442.8441 | E. theminjungparty@gmail.com Copyright © 2017 민중당.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