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민중연합당 로고

소식 청년민중당의 이야기를 전해요

소식

[브리핑] [논평] ‘강원랜드 채용비리’ 권성동 의원 결심 공판에 즈음하여, 정치인의 권력형 채용비리 엄중 처벌해야 한다
작성자 청년민중당조회수 6등록일 2019.05.10


[논평] ‘강원랜드 채용비리’ 권성동 의원 결심 공판에 즈음하여, 정치인의 권력형 채용비리 엄중 처벌해야 한다


‘강원랜드 채용비리’ 결심 공판이 다가오는 13일에 진행된다. 강원랜드 채용비리 의혹을 받는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의 결심 공판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달 안으로 1심 재판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1월, 4년 넘게 꿈을 키워오며 강원랜드 입사를 준비하던 청년이 채용비리로 입사에서 밀려나 스스로 목숨을 끊은 일이 있었다. 그 청년은 강원랜드를 상대로 소송까지 진행했으나 좋지 않은 결과가 나왔고, 결혼을 앞두고서 죽음을 택하였다.

1심 재판부는 단연코 권 의원을 엄벌하여 우리 사회의 권력형 채용비리를 끝내는 신호탄을 쏘아 올려야 한다. 강원랜드 채용비리로 징역 3년의 실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인 최흥집 전 강원랜드 사장은 법정에서 권성동 의원으로부터 채용 청탁을 받았다고 털어놨다. 더 이상 억울한 피해자가 나오지 않으려면 강원랜드 채용비리 권 의원에게 엄벌을 내려야 한다.

아울러 민중당이 고발한 KT 채용비리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을 하루빨리 소환하고 구속 수사해야 한다. 자신의 딸을 KT ‘뒷문’으로 입사시켰으면서 거짓말을 일삼는 중대 범죄자를 구속하는 일은 날로 커지는 우리 사회에 대한 불신을 작게나마 해소할 수 있는 시작점이다.

강원랜드, KT 등 채용비리에 연루된 정치인들을 엄벌하여 사회 곳곳에 만연한 반칙과 특권을 없애야 한다. 정치인들의 권력형 채용비리 적폐를 이번 기회에 반드시 끊어내자.

2019년 5월 10일

청년민중당 (대표 김선경)

 

1 2
1 / 2
민중연합당 로고
(07247)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67길 11 한국잡지협회 빌딩 5층 T. 02.6933.0012 | F. 02.6442.8441 | E. theminjungparty@gmail.com Copyright © 2017 민중당.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