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민중연합당 로고

소식 민중당 인천시당 소식 입니다.

소식

[브리핑] [논평] 인천시의회 의장의 인사청탁 의혹, 수사로 사실을 밝혀야
작성자 인천시당조회수 45등록일 2019.03.20

 

인천시의회 의장의 인사청탁 의혹, 수사로 사실을 밝혀야

 

지난 3월 18일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이 인천대학교 사무처장 인사에 개입한 정황이 확인되었다. 도촌포럼이라는 단체대화방에서 이 의장은 인천대 모 과장에게 총장과 약속했다며 사무처장 임명장을 받았는지 물어봤다는 내용이었다. 

 

아연실색할 내용이다. 인천대 사무처장의 자리가 인천시의회 의장과 인천대 총장의 약속으로 정해질 수 있는 것인가. 그렇다면 인천대에서 준비하고 있다는 객관적인 공모절차는 그저 요식행위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인가. 

 

더 심각한 문제는 이 의장에게 인사청탁에 대한 개념이 있는 것인지 의심스럽다는 것이다. 개인 사이에 주고받아도 불법적인 내용을 70명이 참가하고 있는 대화방에서 인사청탁으로 해석될 수 있는 글을 올린 것은 그 행동이 인사청탁이 아니라고 생각했다거나, 문제 될 게 없다고 생각했다는 방증이기 때문이다. 

 

이 의장은 한 언론과의 전화통화에서 ‘격려 차원에서 나눈 대화’라고 해명했는데 어떻게 ‘약속했다’가 격려의 의미로 쓰이는지 그 해석이 신기할 따름이다. 

 

인천대는 최초 보도한 언론사에 대해 정정 보도 요구와 함께 민형사상의 ‘법적조치’도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적절치 못한 대응이다. 인천대는 권력을 감시하는 언론사에 법적조치를 운운할 게 아니라 있을지도 모르는 외압으로부터 인천대를 지켜주어 고맙다는 인사를 하는 것이 마땅하다.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의 인사청탁 의혹사건에 대해 시와 의회, 교육부는 수사를 통해 진실을 밝혀야 하고 인사청탁의 불법이 드러나면 이 의장의 사퇴를 포함한 당사자들은 합당한 처벌을 받아야 할 것이다.


2019년 3월 20일

민중당 인천광역시당 

1 2
1 / 2
민중연합당 로고
(21364) 인천 부평구 원길로 26 (청천동), 402호 T. 032.421.8227 | F. 032.714.3419 | E. icminjung@gmail.com Copyright © 2017 민중당. All Rights Reserved.